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탭 s8 울트라 후기 및 장단점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탭 s8 울트라의 사용후기 및 장단점 등을 상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출시가 된지는 조금 지났지만 최근에 출시했던 갤럭시탭 s8, 플러스, 울트라 세 모델 중 울트라 모델은 가장 높은 스펙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스펙만 놓고 본다면 가장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것은 맞지만 전작인 갤럭시탭 S7이 워낙 최적화가 잘돼서 출시가 되어서 그런지 전작과 비교해서 큰 차이를 경험하기 힘들다는 의견들도 많이 있었는데요.

 

실제로 사용 시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탭 S8 울트라 256GB 모델 정품 구매 링크 ▼

 

삼성전자 갤럭시탭 S8 울트라 SM-X900 WiFi 128GB

COUPANG

www.coupang.com

화면 사이즈

이번 갤럭시탭 S8 울트라의 가장 큰 특징은 대화면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는 점 입니다.

갤럭시탭S8 울트라 전면 디자인
갤럭시탭S8울트라-화면

14.6인치의 사이즈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상도의 경우 2690 x 1848의 해상도 외 16:10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16:10 사이즈의 비율과 대형 화면의 조합으로 인해 세로 사이즈로 사용할 경우 별도의 화면 확대 없이 웹서핑을 원활하게 해 보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초슬림 4면 베젤로 인해 더욱 몰입 감 이는 화면을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너무 네 면이 모두 슬림하다 보니 손으로 잡고 고정할 부분이 적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베젤이 얇아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이폰과 같은 노치가 생긴 것도 약간은 거슬리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화면 분할의 경우 대형 화면이지만 기존과 동일한 3 분할까지만 지원을 하고 있으며, 녹조현상의 경우 해당 시리즈에서는 개선되어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외관 디자인

갤럭시탭 S8 울트라의 외관 디자인은 가장 큰 화면과는 다르게 두께는 가장 얇은 5.5mm의 두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해본 어떠한 태블릿보다도 슬림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탭S8울트라의 앞 뒤 디자인
갤럭시탭S8울트라-외관

 

색상의 경우 울트라 제품은 그라파이트 단색만을 출시하고 있으며, 후면 S펜의 부착 부분은 검은색으로 표시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게

와이파이 모델 : 726g

와이파이 + 5G 셀룰러 모델 : 728g

 

와이파이 모델이나 셀룰러 모델의 무게 차이는 사실상 없다고 보셔도 무방한 무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4.6인치의 사이즈에 비해서는 가벼운 무게를 보유하고 있으나, 키패드와 결합 시 1.4kg이 넘어가는 무게를 보여주기 때문에 태블릿 용도로는 만족스러운 무게를, 노트북 대용으로는 불만족스러운 무게를 제공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S펜

이번 갤럭시탭 S8울트라에 제공되는 S펜의 경우 전작에 비해서 지연속도가 매우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수치로만 따지면 S7+에 비해서 약 2.5배는 빨라진 속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실제 S펜을 가지고 업무를 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전작과 이번작 모두 전혀 부족하지 않은 S펜 사용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큰 차이를 경험하실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 S펜을 가지고 업무를 하시는 분들은 훨씬 더 개선된 사용감을 경험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상세 스펙

갤럭시탭S8 후면 외관 디자인
갤럭시탭S8-뒷면

스냅드래곤 8 Gen1 이 탑재되었으며 128GB 모델과 256GB 모델 두 가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S8 울트라에 탑재된 칩셋의 경우 싱글코어 점수는 1240점 멀티코어는 3430점대의 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중에서는 가장 뛰어난 수준의 성능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M1칩이 포함된 아이패드와 비교하면 칩셋 성능은 역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만약 태블릿을 가지고 영상 작업을 할 목적이시라면 아직은 M1칩이 포함된 아이패드를 훨씬 더 추천드립니다.

 

배터리 및 사운드

배터리는 11,200mAh의 대용량이 탑재되어 충분한 사용시간을 경험해 보실 수 있으며, 대용량 배터리인 만큼 45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배터리 부분은 큰 걱정 없이 사용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의 경우 쿼드 스피커가 탑재되어 블루투스 스피커가 없더라도 충분한 출력의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음질만 놓고 본다면 아직은 아이패드보다는 해상력이 부족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총 평

필기나 스케치 그리고 영상 감상 등을 목적으로 구매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중에서는 여전히 다른 선택지가 없을 정도로 뛰어난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다만 대화면 사이즈는 M1 아이패드도 존재하는 만큼 영상업무나 고사양의 업무를 태블릿으로 하시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이패드를 구매하시길 더욱 추천드립니다.

 

갤럭시탭 S8 울트라 정품 구매 링크 ▼

 

삼성전자 갤럭시탭 S8 울트라 SM-X900 WiFi 128GB

COUPANG

www.coupang.com

 

 

M1 아이패드 5세대 12.9인치 정품 구매 링크 ▼

 

Apple 아이패드 프로 12.9 5세대 M1칩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으나, 제품 판매 금액과는 무관함을 공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