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린클 음식물 처리기 장단점 소개

오늘은 린클 음식물 처리기에 장단점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클 음식물 처리기는 우선 미생물을 이용해서 음식물을 처리하는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음식물 처리기라고 하면 가열 후 분쇄하는 방식, 싱크대에 설치해서 분쇄하는 방식, 미생물을 이용해서 분해하는 방식 이렇게 세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가열 후 분쇄를 해서 처리하는 방식은 아무리 좋은 음식물 처리기라도 냄새를 동반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고, 싱크대에 설치하는 분쇄 형식은 잔고장이나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음식물이 배수가 될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미생물을 이용한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을 분해할때 냄새가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처리가 된 음식물들은 모두 토양과 같은 흙형태로 변경이 되기 때문에 가끔 해당 흙을 일반 쓰레기에 버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를 고르실때는 미생물이 제대로된 시험성적서와 특허를 가지고 있는지, 하루 처리량과 관련된 인증서를 가지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이런한 기본 조건들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이 오늘 소개해드릴 '린클 음식물 처리기'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린클 음식물 처리기가 가지고 있는 좀 더 자세한 장점과 단점들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린클 손호준 음식물 처리기 가정용 분쇄기 건조기 미생물

COUPANG

www.coupang.com

장점

1. 음식물 쓰레기 처리 과정의 단순화

린클 음식물 처리기를 구매하시기만 하면 그냥 싱크대에서 보인 음식물을 린클 제품의 뚜껑을 열어서 넣은 뒤 닫기만하면 모든 처리과정이 끝이 납니다.

 

기존에 음식물을 음식물 봉투가 가득찰때까지 봉투를 열고 닫고를 반복하면서 모아야 했던 과정과 다시 해당 봉투를 가지고 공용 쓰레기통까지 가지고 가서 남들이 모아놓은 음식물을 확인하면서 음식물봉투를 버려야 했던 과정까지 이제는 모두 경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 만으로도 삶의 만족도가 올라가는걸 경험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2. 음식물 처리 기술

린클 음식물 쓰레기는 굉장히 신기한게 어떠한 음식물이던 제품내부에 넣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해당 음식물의 형체를 찾아볼 수 없이 흙과 같은 형태로 변하게 됩니다.

 

이러한 흙으로 변한 상태에서는 음식물의 냄새가 전혀 나지 않고 정말 양분이 많은 흙과 같은 질감과 형태 냄새 등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좀 넓은 화단을 키우시는 분들은 이렇게 처리된 음식물을 흙과 같이 섞어서 비료로 사용하면 죽어가던 식물까지 살아날 정도로 고양분이 비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너무 조그마한 화면에서는 너무 영양이 넘쳐 식물에게 해를 끼칠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것을 추천 드리고, 그냥 일반 쓰레기 봉투에 버려도 되기 떄문에 간편하게 처리실 수도 있습니다.

 

3. 실내에서 사용 가능

린클 음식물 처리기를 사용시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실내에서 사용해도 될정도로 냄새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단순히 음식물이 쌓이지 않아 냄새가 나지 않는것과는 별개로 제품을 사용 시 뚜껑을 열기전까지는 아무런 냄새도 발생하지 않으며 뚜껑을 열더라도 약간의 고소한 냄새 외에는 전혀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가열 분쇄식으로 동작하는 음식물 처리기는 이러한 고온으로 말리는 과정에서 불쾌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는데 린클의 미생물 처리기는 처리 과정에서도 냄새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하루 최대 1.5kg의 음식물 처리

린클 음식물 처리기가 하룻동안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의 양이 무려 1.5kg나 됩니다. 실제로 음식을 먹고 남은 음식물이 하루에 1.5kg이 쌓이는것은 쉬운일이 아니기에 실생활에서 사용 시에는 음식물이 많아서 처리할 수 있는 경험을 거의 하실 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점

1. 양념이 있는 음식물의 처리

미생물로 인해 음식물을 분해하다보니 고추장, 된장, 짜장, 카레 등 양념이 범벅된 음식물을 바로 넣을 경우 미생물들의 활동성이 급격히 줄어들게 됩니다. 오랜 시간을 가만히 놔두면 다시 살아나기도 하지만 그 과정 가운데 다른 음식물들의 분해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모든 음식은 꼭 싱크대에 먼저 버려서 물로 행군 상태의 음식물을 린클 제품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실생활에서는 대부분 설겆이가 끝난 뒤 남은 음식물을 처리하는게 일반적이기 때문에 사용 시 큰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딱딱한 씨 분해 불가

자두 씨나 복숭아의 씨같이 매우 딱딱한 씨앗의 경우는 분해를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별도의 쓰레기통에 버리셔야되고 만약 린클에 넣었을 경우 제품 내부의 미생물토양을 섞는과정에서 소음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구분을 미리 해 두시길 추천 드립니다.

 

3. 실수로 넣은 제품 찾기 어려움

린클 제품의 경우 토양과 비슷한 성분의 미생물들로 음식물을 분해하는 제품이다 보니 실수로 해당 제품에 다른 물건들을 넣게 된경우 해당 물건을 찾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씨앗을 무심코 넣었다 치더라도 해당 씨앗하나를 찾기 위해 손으로 제품 내부를 뒤적거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히 집에 아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해당 제품에 음식 외에도 머리끈, 장난감 같은것들을 몰래 넣어 둘 수도 있는데 가끔은 제품 내부의 흙을 모두 꺼내야 발견을 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마무리

린클 음식물 처리기는 실제로 삶의 질을 올려줄 수 있는 몇 안되는 가전 제품 중 하나 입니다. 필자의 경우는 건조기 이후로 가장 만족하는 가전제품이고 장점이 너무 커 단점들은 별로 크게 생각이 되지 않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 인데요.

 

가격이 70만원대라는 생각보다는 부담스러운 가격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 이상의 만족도를 가져다 주는 제품이니 평소에 음식물을 보관하고 치우시는데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이라면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린클 음식물 처리기 상세 링크 :

 

린클 손호준 음식물 처리기 가정용 분쇄기 건조기 미생물

COUPANG

www.coupang.com

 

해당 포스팅을 통해 구매 시,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